[社告]

11회 국제보험산업심포지엄

지령 5000호 이벤트

'판매채널과 보험산업의 변화' 주제로 오는 17일 개최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보험연구원과 함께 제11회 국제보험산업심포지엄을 10월 17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합니다.

최근 보험 판매채널은 핀테크 발전과 함께 급격한 변화가 진행 중입니다. 이에 올해 주제를 '4차 산업혁명 시대, 판매채널과 보험산업의 변화'로 정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험 판매채널도 융복합 판매채널의 등장과 독립판매대리점(General Agency)의 급성장 등이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는 보험이 필요한 소비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불완전판매 등도 야기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파이낸셜뉴스는 국내 보험 판매채널 발전 및 소비자보호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올해 심포지엄에선 소비자보호에 대한 금융당국의 심도 있는 설명도 예정돼 있습니다.

제11회 국제보험산업심포지엄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 행사 : 제11회 국제보험산업심포지엄

■ 주제 : '4차 산업혁명 시대, 판매채널과 보험산업의 변화'

■ 일시 : 2018년 10월 17일(수) 오전 9시~오후 4시

■ 장소 :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

■ 주최 : 파이낸셜뉴스, 보험연구원

■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예금보험공사,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 문의 : 파이낸셜뉴스 국제보험산업심포지엄 사무국, 전화 (02) 6965-0013, e메일 8amwon@fnnews.com